쇼모샤 나이!

태블릿 뒷면 끈적(스티커) 자국 없애기/뒷면 보호필름 붙이지 말아야 하는 이유 본문

일상

태블릿 뒷면 끈적(스티커) 자국 없애기/뒷면 보호필름 붙이지 말아야 하는 이유

핀트어시 2024. 2. 15. 17:14

안녕하세요. 핀트어시입니다. 

오늘은 태블릿 뒷면 끈적이 자국 없애기에 대해 포스팅 하려합니다. 20년도에 태블릿을 구매 후, 곧바로 뒷면에 보호필름을 붙였었습니다.. 아무래도 지문 자국 안 남게 하는 것이 주기능이였던 것 같습니다. 저는 그렇게 건널 수 없는 강을 건너버렸고.. 3년 뒤 보호 필름을 떼는 순간 후회했습니다. 

0. 보호필름 필요 없는 이유

뒷면 보호 필름이 필요없는 이유는 '케이스'를 끼고다니기 때문입니다. 필기할 때 3단 케이스를 이용해 높이 조절하며 태블릿을 사용하니 케이스를 벗길 일이 없었습니다. 그리고 케이스가 보호해주니 뒷면 유리에 아무 손상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뒷면 보호필름을 구매할바엔 액정 보호필름을 더 사세요. 저는 사은품으로 받은거라 좋은게 좋거니 하고 붙인것뿐입니다..

1. 태블릿 끈적 자국 없애기 

유튜브랑 네이버에 검색하니까 '썬크림'을 이용하라 하더군요. 그래서 바로 해봤습니다. 일단 저의 태블릿 뒷면 상태는 끈적 상태를 넘어 어쭙잖게 지우려다가 먼지까지 붙어버렸답니다.

썬크림으로 역효과 났다는 글도 간간히 보여서 일단 소량만 해보았습니다. 썬크림으로 펴발라주고 문질러주면 끈적이와 먼지가 뭉쳐집니다. 

물티슈로 문질러주니까 사진처럼 묻어져 나와요. 정말 더럽군요. 보호필름 붙이지 마세요...

제 경우에 썬크림으로 지우는게 효과가 있다 판단하여, 나머지 부분도 같은 방식으로 지워졌습니다. 대충 한번 하고 나니까 끈적이는 사라졌더군요. 

마지막으로 한번더 썬크림 바르고 물티슈 대신 휴지로 닦아내니 말끔해졌습니다. 그냥 처음부터 이러고 쓸걸 그랬습니다. 

썬크림 향이 나긴하지만 케이스를 다시 사용할거니 상관없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