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모샤 나이!

에미레이트 항공기 타고 다카에서 로마가기&마일리지 후적립 본문

해외여행 그리고 삶/이탈리아

에미레이트 항공기 타고 다카에서 로마가기&마일리지 후적립

핀트어시 2024. 1. 13. 00:03

안녕하세요. 핀트어시입니다!

오늘은 에미레이트 항공기에 대해 리뷰하려 합니다. 에미레이트 항공기는 아랍에미리트 국가의 항공으로 저의 첫 중동 항공기가 되었습니다!  방글라데시 다카에서 출발하여 두바이를 경유하고, 이탈리아 로마로 가는 여정이었는데요. 그나마 긴 여정을 에미레이트를 통해 가서 다행이었답니다. 기본 수하물 25kg이고, 다카에서 체크인하고, 자동연결이었습니다. 

1. 585 기종

숙면 모드
기내식

빈 좌석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과 방글라데시 다카에서 두바이 경유까지 총 5시간을 함께했습니다. 기내식은 총 1번 나왔고, 양고기와 닭고기 중에 고를 수 있었습니다. 저는 양고기 냄새에 민감해서 닭고기를 골랐답니다. 전체적으로 괜찮았어요. 그렇다고 엄청 맛있진 않았구요. 사실 전 기내식 별로 안 좋아해요. 특유의 그 향과 맛이 있달까.. 저는 방글라데시에서 못 마셨던 와인 3잔 마셨더니 죽는줄알았습니다. 역시 큰 항공기답게 엔터테이먼트가 짱짱했습니다. 다만 한국어 더빙이 없는 것이 꽤 있어서 아쉬웠어요. 바비를 보고싶었는데 못보았습니다. 영어 자막틀고는 보기 싫었어요.. 그래서 엘리멘탈을 보았습니다. 재미있었어요. 제가 가운데 좌석에 앉아있었는데, 제 양옆의 사람들도 제 영상을 함께 시청하더라구요. 역시 다들 심심한가봅니다. 

오른쪽 방글라데시 사람은 두바이를 경유하여 런던에 가고, 제 왼쪽의 방글라데시 사람은 중동인 남편의 집에 간다고 했습니다. 이상 tmi였습니다.  

두바이 공항

두바이 공항 터미널3입니다. 굉장히 깔끔하고, 큽니다. 새벽 4시 30분쯤 두바이 공항 도착하였구요. 약 3시간 경유시간이 남았습니다. 두바이 공항은 터미널 1,2,3이 있고 탑승 거리가 먼 구간도 있어서 부지런히 구경하고, 타러가야했습니다.(멀어서 공항 내 연결기차를 타야했습니다.) 스타벅스에서 8,578원 레몬민트 톨사이즈를 마시고, 아무 카페에서 9,970원 물을 구매했습니다. 게이트 앞 휴식 좌석도 굉장히 넓고 깔끔했습니다. 당연히 충전을 위한 콘센트들도 많았구요. 오전 8시 기준, C구역 휴게 공간에 사람이 북적했습니다. 

두바이 한번쯤 여행하고 싶은 나라이지만 비용적으로 부담되는 것은 사실이군요. 

2. 97 기종

보딩 준비

이 비행은 대략 6시간을 비행합니다. 두번째 에미레이트 항공기인 97기종은 앞선 585기종보다 더 좋았습니다. 제가 2층 계단 근처에 앉아서 그런지 더 좋게보였습니다. 제 뒷자리 두 줄이 승무원들 시트더라구요. 자리 뒤로 해놓고 잘 잤어요. 그러나 크리스마스 다음날의 비행이라 그런지 보딩 후 1시간 정도 연착되었네요. 기장과 승무원들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영어 등 다양한 언어를 구사할 수 있다고 승무원 크루 한명씩 재밌게 기내방송해서 신기했어요. 크리스마스의 효과일까요.. 사실 저는 너무 피곤해서 크게 감흥이 없었어요. 한국어를 할 수 있었다면 흥미 있었겠다 싶었어요. 

아 근데.. 다카에서 두바이 노선도 그렇고, 이 비행에서도 승무원들이 승객들 폴라로이드 찍어주고 있던데.. 왜 찍어주는 거죠? 어린아이들 이벤트인가 싶기도 하고.. 사실 저도 좀 끌렸으나 피곤해서 굳이 나대고 싶지않았어요.

기내식은 총 2번 나왔는데, 너무 졸려서 한번은 패스했네요. 한번의 기내식도 잠을 깨울 맛은 아니였는지 맛이 생각이 안나네요.. 

FCO에서 시내까지 택시

이탈리아 로마 피우미치노 공항은 한국을 포함한 몇 국가에게 자동출입심사를 시행하고 있어, 아주 쉽게 입국심사 받았습니다. 기계 통과하고 도장만 열심히 찍어주는 입국심사관이 있었습니다. 컨디션의 이슈로  55유로(76,614) 내고 택시타고 갔습니다. 로마 시내까지 보통 50유로 라는데, 제 에어비앤비는 테르미니역 뒷편에 있어 좀 더 나온것 같습니다.(명시된 로마 시내 써클에서 벗어난 구역이었습니다.) 돈도 없지만 후회하지 않은 소비였습니다.. 공항역에서 표 구매하고 에어비앤비까지 캐리어 끌고가는 체력을 아꼈으니까요..

3. 에미레이트 마일리지 후 적립하기

저는 비행기표를 방글라데시 현지 여행사를 통해 현지화를 주고 구매했기때문에 에미레이트 공홈에서 적립할 수 없었습니다. 공홈에서 구매하신 분들은 탑승완료 1일 후 자동 적립된다고 합니다. 저는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제휴 항공사 후 적립칸에서 했습니다. 마지막 착륙 날 기준으로 일주일 후부터 적립 가능합니다.

따로 e-ticket과 보딩패스 증명할 필요없이, 티켓 번호와 탑승객 정보, 비행기 탑승날짜, 좌석등급만으로 적립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이 두바이 경유해서 총 두번의 비행을 한 경우, 따로따로 적립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다카-두바이/두바이-로마 이렇게요. 좌석 등급 같은 경우, 저는 모두 이코노미를 이용하였는데 class를 어디서 보는지 모르겠더라구요. 어떤 분이 정보를 올려주셨는데, E-ticket에서 Invoice information-Fare Calculation에서 본인 좌석 class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쭉 영어 알파벳이 나열되다가 (예시 'DACROM2.60END')라는 표시가 있는데요. 숫자가 끝난 다음의 알파벳 즉, E가 제 class 등급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