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모샤 나이!
에미레이트 항공기 타고 다카에서 로마가기&마일리지 후적립 본문
안녕하세요. 핀트어시입니다!
오늘은 에미레이트 항공기에 대해 리뷰하려 합니다. 에미레이트 항공기는 아랍에미리트 국가의 항공으로 저의 첫 중동 항공기가 되었습니다! 방글라데시 다카에서 출발하여 두바이를 경유하고, 이탈리아 로마로 가는 여정이었는데요. 그나마 긴 여정을 에미레이트를 통해 가서 다행이었답니다. 기본 수하물 25kg이고, 다카에서 체크인하고, 자동연결이었습니다.
1. 585 기종
빈 좌석이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과 방글라데시 다카에서 두바이 경유까지 총 5시간을 함께했습니다. 기내식은 총 1번 나왔고, 양고기와 닭고기 중에 고를 수 있었습니다. 저는 양고기 냄새에 민감해서 닭고기를 골랐답니다. 전체적으로 괜찮았어요. 그렇다고 엄청 맛있진 않았구요. 사실 전 기내식 별로 안 좋아해요. 특유의 그 향과 맛이 있달까.. 저는 방글라데시에서 못 마셨던 와인 3잔 마셨더니 죽는줄알았습니다. 역시 큰 항공기답게 엔터테이먼트가 짱짱했습니다. 다만 한국어 더빙이 없는 것이 꽤 있어서 아쉬웠어요. 바비를 보고싶었는데 못보았습니다. 영어 자막틀고는 보기 싫었어요.. 그래서 엘리멘탈을 보았습니다. 재미있었어요. 제가 가운데 좌석에 앉아있었는데, 제 양옆의 사람들도 제 영상을 함께 시청하더라구요. 역시 다들 심심한가봅니다.
오른쪽 방글라데시 사람은 두바이를 경유하여 런던에 가고, 제 왼쪽의 방글라데시 사람은 중동인 남편의 집에 간다고 했습니다. 이상 tmi였습니다.
두바이 공항 터미널3입니다. 굉장히 깔끔하고, 큽니다. 새벽 4시 30분쯤 두바이 공항 도착하였구요. 약 3시간 경유시간이 남았습니다. 두바이 공항은 터미널 1,2,3이 있고 탑승 거리가 먼 구간도 있어서 부지런히 구경하고, 타러가야했습니다.(멀어서 공항 내 연결기차를 타야했습니다.) 스타벅스에서 8,578원 레몬민트 톨사이즈를 마시고, 아무 카페에서 9,970원 물을 구매했습니다. 게이트 앞 휴식 좌석도 굉장히 넓고 깔끔했습니다. 당연히 충전을 위한 콘센트들도 많았구요. 오전 8시 기준, C구역 휴게 공간에 사람이 북적했습니다.
두바이 한번쯤 여행하고 싶은 나라이지만 비용적으로 부담되는 것은 사실이군요.
2. 97 기종
이 비행은 대략 6시간을 비행합니다. 두번째 에미레이트 항공기인 97기종은 앞선 585기종보다 더 좋았습니다. 제가 2층 계단 근처에 앉아서 그런지 더 좋게보였습니다. 제 뒷자리 두 줄이 승무원들 시트더라구요. 자리 뒤로 해놓고 잘 잤어요. 그러나 크리스마스 다음날의 비행이라 그런지 보딩 후 1시간 정도 연착되었네요. 기장과 승무원들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영어 등 다양한 언어를 구사할 수 있다고 승무원 크루 한명씩 재밌게 기내방송해서 신기했어요. 크리스마스의 효과일까요.. 사실 저는 너무 피곤해서 크게 감흥이 없었어요. 한국어를 할 수 있었다면 흥미 있었겠다 싶었어요.
아 근데.. 다카에서 두바이 노선도 그렇고, 이 비행에서도 승무원들이 승객들 폴라로이드 찍어주고 있던데.. 왜 찍어주는 거죠? 어린아이들 이벤트인가 싶기도 하고.. 사실 저도 좀 끌렸으나 피곤해서 굳이 나대고 싶지않았어요.
기내식은 총 2번 나왔는데, 너무 졸려서 한번은 패스했네요. 한번의 기내식도 잠을 깨울 맛은 아니였는지 맛이 생각이 안나네요..
이탈리아 로마 피우미치노 공항은 한국을 포함한 몇 국가에게 자동출입심사를 시행하고 있어, 아주 쉽게 입국심사 받았습니다. 기계 통과하고 도장만 열심히 찍어주는 입국심사관이 있었습니다. 컨디션의 이슈로 55유로(76,614) 내고 택시타고 갔습니다. 로마 시내까지 보통 50유로 라는데, 제 에어비앤비는 테르미니역 뒷편에 있어 좀 더 나온것 같습니다.(명시된 로마 시내 써클에서 벗어난 구역이었습니다.) 돈도 없지만 후회하지 않은 소비였습니다.. 공항역에서 표 구매하고 에어비앤비까지 캐리어 끌고가는 체력을 아꼈으니까요..
3. 에미레이트 마일리지 후 적립하기
저는 비행기표를 방글라데시 현지 여행사를 통해 현지화를 주고 구매했기때문에 에미레이트 공홈에서 적립할 수 없었습니다. 공홈에서 구매하신 분들은 탑승완료 1일 후 자동 적립된다고 합니다. 저는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제휴 항공사 후 적립칸에서 했습니다. 마지막 착륙 날 기준으로 일주일 후부터 적립 가능합니다.
따로 e-ticket과 보딩패스 증명할 필요없이, 티켓 번호와 탑승객 정보, 비행기 탑승날짜, 좌석등급만으로 적립신청할 수 있습니다. 저 같이 두바이 경유해서 총 두번의 비행을 한 경우, 따로따로 적립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다카-두바이/두바이-로마 이렇게요. 좌석 등급 같은 경우, 저는 모두 이코노미를 이용하였는데 class를 어디서 보는지 모르겠더라구요. 어떤 분이 정보를 올려주셨는데, E-ticket에서 Invoice information-Fare Calculation에서 본인 좌석 class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쭉 영어 알파벳이 나열되다가 (예시 'DACROM2.60END')라는 표시가 있는데요. 숫자가 끝난 다음의 알파벳 즉, E가 제 class 등급이 됩니다.
'해외여행 그리고 삶 > 이탈리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남방항공 FCO-ICN/광저우 경유/로마 피우미치노 공항에서 인천공항까지/스카이 패스 마일리지 적립 불가능? (0) | 2024.01.22 |
---|---|
이탈리아 로마-국립현대미술관/국립박물관/카피톨리니 박물관 (0) | 2024.01.13 |